Member Join

회원등록   패스워드 찾기

카카오톡 상담하기

PlusFriend Create Add Button Demo - Kakao JavaScript SDK

사단법인 한국노르딕워킹연맹

Aqua walking / Aqua nordicwalking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날려 버리세요...

▣ 아쿠아워킹(aqua walking) /아쿠아노르딕워킹(aqua nordic walking)

아쿠아워킹 방법

수중워킹방법에는 아쿠아워킹과 아쿠아노르딕워킹이 있다.
수중운동은 주로 아쿠아워킹과 아쿠아에어로빅을 통하여 많이 알려져 있지만 아쿠아노르딕워킹은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다.

노르딕워킹의 운동효과는 이미 많은 자료와 체험을 통하여 효과가 입증되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새로운 걷기운동이 틀림없다. 흐트러진 신체, 급속한 노화, 사고 등 여러가지 이유로 우리 신체는 많은 고통을 받으며 생활하고 있다
스틱을 사용하여 수중에서 걷는 것은 위와 같은 고통에서 효과적으로 벗어날 수 있고 운동효과도 크기 때문이다

아쿠아워킹의 효과적인 방법

발바닥 전체를 사용
60kg인 사람도 물속에서는 약42kg으로 감소되어 몸이 가볍다 보니 아쿠아워킹 시 몸이 둥둥떠서 발끝으로 걷는 경우가 발생한다.

옆으로 걷기
'게'처럼 옆으로 걸으면 평소 사용하지 않는 몸의 측면 근육이 단련되고 엉덩이 근육이 탄탄해진다.

뒤로 걷기
뒤로 워킹 시 육상에서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는데 등쪽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탁월하다.
육상에서 뒤로 걷기는 근력이 약하고 균형감각이 떨어지는 분들은 낙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하여하 한다.

하체를 비틀어서 걷기
허리 주위 근육을 단련시키는데 으뜸이며 약한 복근과 배는 요통의 주요 원인일 수 있는데 배 근육을 효과적으로 단련시길 수 있다.

아쿠아워킹 주의점

방법에 따른 다른 효과
아무리 몸에 무리가 적게 가는 아쿠아워킹이라고 할지라도 갑작스럽게 운동을 시작하는 것은 좋지 않다. 특히, 물속에서 걷는 것은 부력의 작용으로 인해 육상에서 걷는 것보다 적은 운동량으로 높은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육상과 같은 양의 운동을 소화하려고 하다 보면 몸에 무리가 갈 수 있다.

처음 시작할 때는 '약간 부족한 것 같다' 라고 느낄 정도의 운동량에서 멈추는 것이 현명하며 약15분~20분 정도 걷는 것이 좋다. 그리고 거리도 25m에서 50m까지 서서히 늘리는 것이 좋다.

그리고 피로감이 쌓이면 운동효과가 반감되므로 무작정 열심히 걷는 것보다 일주일에 3회 정도에서 시작하여 개인의 생활습관에 맞추어 운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